수도권 동북부권역의 핵심 지역인 남양주는 서울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며 기존 신도시를 비롯해 다산신도시, 별내신도시, 왕숙신도시 등 중심생활권을 구축 중이다. 광역교통망 및 생활인프라 확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까지 기대된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일대에 총 342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 1308세대, 2단지 1080세대, 3단지 1054세대로 지구단위 계획이 확정되었으며 사업계획승인을 접수완료해 빠르게 진행 중이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 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75㎡, 84㎡로 구성되며 4베이 혁신 평면 및 가변형 벽체로 다양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비데, 전기오븐, 3구 가스 쿡탑 등 생활편의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단지 내 축구장 11배 크기의 자연공원으로 힐링 라이프를 누리며 단지별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이 예정돼 있다.
양지초, 오남초, 오남중, 오남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오남도서관, 진접푸른숲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다. 철마산, 오남저수지, 왕숙천, 양지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다.
도보 5분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오남역에서 서울까지 2정거장으로 15분만에 접근 가능하다. 8호선 개통예정으로 오남역에서 잠실역까지 30분 내로 도달 가능하며 9호선 강동하남양주선이 2028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인근에 GTX-B노선과 GTX-C노선이 예정돼 있어 서울역, 여의도, 강남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해진다.
진접오남로를 통해 퇴계원, 별내 등 차량으로 약 10분 소요되며 반경 1.5㎞ 내에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덕송~내각 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 상계, 노원 등 용이하게 접근 가능하며 구리~포천고속도로와 강변북로를 이용해 북부간선도로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남양주시는 서울 및 의정부, 구리, 하남, 광주, 양평군 등 인접해 도시간 기능연계 중추의 중요한 입지로 매년 인구 및 세대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2035년 남양주 도시기본계획에 의해 10년 내 인구수 151%의 증가계획이 있으며 경제자족, 관광휴양, 공공문화예술 등 3개의 구역으로 도시재생을 계획한다.
현재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중도금 이자지원, 유상옵션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홍보관은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